음악 장르와 발라드에 대한 논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클래식 음악 장르의 모든 것 (+연주곡 추천) 소나타, 왈츠, 콘체르토 무슨 뜻일까?

요약: 음악 장르와 발라드에 대한 논의

*타임라인을 클릭하면 이동/재생됩니다.
타임라인 요약
00:55 다양한 음악 장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함.
01:34 음악의 구조와 분위기를 분석함.
07:26 한 밤의 분위기를 표현하는 음악의 매력을 설명함.
08:26 발라드의 감정 표현을 중요시함.
09:34 모짜르트 변주곡을 통한 주제 변화 설명함.
10:26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조화를 설명함.
11:14 청중의 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마무리함.
11:34 협주곡의 경쟁적 요소를 강조함.
12:15 랩소디의 환상적인 느낌을 설명함.
12:27 스페인 랩소디의 매력을 언급함.
13:17 음악의 경쾌함과 유머를 강조함.



대본

우 으 [ 음악] 안녕하세요.

4 오늘은 레이첼 임과 함께 문학 장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자 클래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 꾸는 영 어 들이에요.

그럴 땐 쏘나타 마주 르 카 포플러 네 이즈 말 치 r 즈 또 발라드 r 로부터 이런 것도 여러분 한번 들어봤는데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이것을 또 고객의 이름으로 알고 계신 분들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들어 가볼까요 두꺼움 5 래칫 임제 궁금함 어 첨가 뭐예요.

저는 이 당 쏘는 닭 썰었다 아니 치고 많이 들어봤지만 정작 무슨 의미인지는 무료로 있었던 것 같아요.

그렇죠.

차 이름도 있지 않고 맞아야 1타 차 이름 중에서도 음악 경우가 되게 많아요.

액센트 도 있고 포 르트 드 있잖아요 좀 비가 책이 있으면 좋겠어요.


Fig.1 - 다양한 음악 장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함.


만큼 흡입 아 세포 줘 또 탓하는 무엇이냐면 이제 기악 음악 장르 중에 하나에요 이렇게 설명 드리면 좋을 것 같은데 쉽게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할게요.

동연 은 무엇인가요 검 생활 음들을 위한 고맙겠네요.

그 자가 될 어린이들이 부르는 노래를 동요라고 하죠.

동 현은 목소리를 내면서 도리를 부 르 좀 아이들의 목소리를 위한 음악 장르에 요 그렇지만 이제 스웨터는 목소리가 아니라 까 룩이 기약을 위한 음악 장르 입니다.

1600년 전으로 여행했던.

막 장르 이며 그래서 레이첼 이미 할아버지 알아보자 할아버지 시대 모 짜 르트 뱉어낸 쇼핑 이렇게 그 시대 햇던 음악 장르 입니다.

가요 같은 경우도 음악 형식 있어요.


Fig.2 - 음악의 구조와 분위기를 분석함.


뭐 인트로 뭐 일자리 잘못 클 라이 막스 나오고 그 다음에 프 랭크 나오고 끝이 나는 마크 구조가 있잖아요.

소아 타도 음악 형식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면 어디 가서 아는 척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나라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쏘아 타 형식은 ada 오십니다.

제 10부 발 점도 제 엄 형식인데 이것을 그냥 용어를 외우며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처음부터 천천히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제 15 제시 한다는 것 제시한 나는 건가요. 보여 줍니다.

그 첫 보여 주는 것 소개를 하는 거에요 그래서 1 주제 yg 가 있어요.

그래서 나는 이런 사람이야 하고 1 2 제 2 주제가 설명을 합니다.

그 다음에 벤 전부 발전 무거워요.

더 어 뭐 좀 그렇죠.

아아 아 시키는 거 말 그대로 그저 발전 문 은 말 그대로 1 지지를 더 발전시켜서 보여주는 건데 전개 불어 보도합니다.

전기 스캔할 때 전개 더 개불은 뭔 가 더 많이 들어온 것 같아요.

쏠려 t 내에서 독립으로 많이 남아 나올 거에요 그 다음에 제형 북 제어는 분 뜻이에요.

다시 보여주는 그 쳐 재연 하다 다시 보여주는 계속 더해 주네요.

네.

그럼 베이의 나왔던 거를 그제 시구에 나왔던 걸 한번도 보여주는 겁니다.

그래서 ab a 형식이 제시 후 발 전부 제 업무 이렇게 나오는 거에요 그래서 소나타 형식 가면은 에이 빙 영식 재심의 발전도 제 1부 기력의 설명을 해 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소나타 형식은 이제 여러 와 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 악장 턱 4 악장까지 어떤 것 약 다 까지는 곳도 있고 것도 마다 각자까지 있는 것도 있습니다.

모자 떠맡아 뱉으며 않다.

이런 식으로 일도 작곡과 가 장르를 넣어 누워요.

모 짜 르 트는 쏘나타 있는 게 아니라 베토벤 듯 있을 때 있는 거구 막 장면이 까 그래서 이 소나타의 작은 개념을 윈 쏘나 팀이라고 합니다.

넘는 말 처마 쯤에 예 우리 항상 때만 쳐질 것 같아서 나 타 나요

음 그래서 소나 티네 형식도 ab 형 식 물어 있습니다.

자 그럼 우리 음악의 아버지 바하 바로크 시대 고등 막 장려를 좀 알아 보도록 할게요.

바의 미 뉴 에트 여러분 다 알고 계시나요.

아 앗 2.2.2 다 놓아 그 되게 많이 취 메이 정도로 대환영 템을 하시는데 바 흐의 미 뉴 에트 이라고 합니다.

미 뉴 에트 는 어떤 부분 족자 패고 이제 어떤 맛 장식 아까 안 그럼 아아 앗 2.2.2 당 구 예 만 나 그럼 막 받았다 띠 따 팀 엇박자 분 짝짝 4자 불에 3 박자 로 이루어진 춤과 웰 빙의 트라고 해요 쿵 짝 짜 이러니까 충북 같은 경우는 사 브레 좀 먹자 가만히 있습니다.

그러면 말 체를 하는 부가 다니나요 4 좋은 질문이에요.

말 체는 오스트 리아에서 유행했던 충 법을 왈츠라고 합니다.

그럼 우리 충북 뜰을 좀 정리해 보고 가도록 할까요 춤곡 정의의 마주 르 카 라는 곡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폴란드의 민소 충 고기랑 생각하시면 되요.

우리 아까 말 치는 오스트리 아 왔다면 이제 마주 르 카 는 폴란드의 알아 맛 않아요.

그 저 나라마다 다르기 로 하면 그 특징도 되게 달라요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그러다가 충북은 몇 부여 박자 건 다 그렇죠.

아 3 박자 4 3 박자 개통 어느 회사 잠 3 박자 4분의 3 박자 이 못했고 8분에 선박 짜는 것도 있어요.

그렇게 발라 라고 이렇게 되게 이런 곡들을 마주 르 카라고 하는데 쇼핑이 되게 그 옷은 예술적으로 잘 풀어 내 썼죠.

그걸 또 뭐가 있을까요.

지금 거 좀 출고 5 플레이 잡으세요.

요런에 제 초구 개요 풀어 내 준 거에요 플레이 진 어디나 폴 논란 끝에 폰 한대로 증 거가에 해보라는 추석에 4 원래 기사들이 추는 춤 보겠다고.

해요.

그래서 뭐 이게 씩씩한 때 맞아 영웅 적인 먹나.

무 작 느낌이 들자 그래서 쇼핑 이런 것 들 도 많이 men's 보면 스마.

시켰어요.

4 맞아 탓 이라고 된 건데 저널리스트 더해 못했었거든요 유명하다 자나 다 그 거다.

5 내가 할 요건 이탈리아의 나폴리 지방의 공유했던 춤 것 입니다.

2 탈락 거 보셨어요.

아니 나폴리는 진짜 제가 가본 여행지 중 제일 좋았어요.

특히 자가 진짜 와 있더라.

진짜 너무 맛있어요.

거 긴 진짜 그렇게 맛있는 피자 처음 먹어 봐 걱정이 깔아 아아 얘기를 하면 이탈리아 나폴리 지방의 충고 입니다.

그렇게 빠른 덴버가 갖고 있어서 대 기교적으로 내 사는 게 되게 좋은 거에요 여러 분 리스트 타란 텔 라 응 들어보셨을 것 같아 뭐 레진 도 터 켰어요.

저는 근데 리스트 타란 텔 라 는 아니고 피한 쪼까 타란텔라라고 그렇게 유명한 부분 아니지만 그래도 되게 빠르다 짜 르 충고 풀리더군요.

그때는 축복이 말고 있었어요.

알고는 찾지 마 그렇지 잔을 만날 최고 곁 단계의 있어요.

비 약 아 끼 이 곡으로 이제 소마가 됐던 곳 입니다.

그리고 다들 원래 검무 했다고.

검과 멍 칼로 수능 뚫고 헌법 아주 예 예 원래 검무 거기 어 때요 이번에 처음 말았습니다.

이제 가보트 같은 경우는 프랑스 고전 축복인가 이거는 가볍게 알고 넘어가셔도 될 것 같아요.

가보트 라는 것도 있다 소 곡 집 이런데 있었던.

그거 제가 쓰는 교제 어드 벤 제도도 말 나온 감옥 등 그가 보트도 이제 보통 곡에 이름을 알고 계신데 음악 장르라고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바 하의 가보트 더 드림 않고 얇 여 지지 않는 뭐 되게 안 올리는 아 거에요 자꾸 우리 초피 얘기하다가 이제 취재도 좀 알아봐야 아예 100주년 좋을까.

보조 이 찌 드 느끼지 않았어요 4 to un 잘 취업 좋아야 진짜 지금도 그런 뜻인가 화장품 화장 연습실 없네요.


Fig.3 - 한 밤의 분위기를 표현하는 음악의 매력을 설명함.


오 타 아닐 아닌가 여러분 아시는 분들 댓 글로 달아 주세요 엣 지 주는 말 그대로 연습곡 입니다.

우리가 제일 잘 해 오고 있는 소 패드도 24개 양 적고 쇼핑 이 되게 연습하라 고 만든 고민의 우리는 무작정 빨리 쳐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막 빨리 칠러 노력하시는 데 이것이 깨 차야 되느냐.

에 모시게 전엔 너 그 테크닉도 로 보여주려고 그러시면 부분이 많이 있는데 쇼핑의 진짜 의도를 파악하면 그 천재 떠 2 막 드러날 그 의도를 파악해서 연습하시면 좋아요.

최근에는 마찬가지에요 채령 이도 우리가 제대로 보면 은 초반처럼 연습을 하다 사실 그 탬퍼 다지기 렴 되게 빨리 저려 오는 으 근데 우리는 악보 보는 것에 집중을 하잖아요.

4 안 좋은 얘 기 니까 야 랄 짜는 녹 탄도 궁금했어요.

너무 좋죠.

녹 톤은 우리나라 말로 야상곡 이라고 해요 야 야 가 우승 할까요 함 밤 그저 안녕하세요.

반 약 그래서 조야 한 밤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얄 라 하고 물어 검 그래서 잠자는 그 애가 자요 높은 좋아할 수 참 잔잔한 아구 아 글 앓게 줘야 하구요 노 턴은 근데 닻 언제 독도 좀 밤에 사귀자 늘 재료 되야 자기 저는 야상 0 저는 김 윤 아의 야상곡 오전에 달 아닐까요 깁니다.

아 그래요 자 우리는 완전 좋아 야상 그 그어 또 어디 이런 의미라고 보시면 될 거야 그런 것도 자 잔잔한 그게요 4 그랬던 것 같아요.

태안 해 동안 날 밤 때부터 이란 단어가 되게 멋있는 못 입고 되게 예쁜 것도 통일한 그 이르러 느낌을 주는 단어 맞아요.

노 통 이것도 찬 붐 턴 만큼 부드럽게 가는 차가 내는 거에서 조용하게 전기 차 음 혹시 이름 관리나 오래 생각하면 그리고 발라드 발라드 많이 오고 있으며 안되는 당사로 팔라 데 왕이 노 벨 발라드 가수 우리가 얼마나 생산의 갈 것 같지만 저 때는 성시 경 보통 왕자 아마 이렇게 벌여 이 저의 발라 gy 물닭 형식 현실이 딱 했었는데 그 말 그대로 된 부드러운 스토리가 담긴 곱을 발라 들어갑니다.


Fig.4 - 발라드의 감정 표현을 중요시함.


그게 다 야 벨 그래도 요 자유로운 형식 왜 잘 요즘 하진 마 경 식 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 가래도 많이 쓰이죠.

그래서 너 쇼 팽 4개의 발라드나 진짜 다 줘야 할까 일반 돼 유명하다 모르고 영화 피아니스트에서 나아지고 대며 였나.

봅니다.

여러분 꼭 다 내 곡 들어보시면 좋을 거야 다 줘야 되고 뭐가 제일 좋아요.

저는 4번이 제일 좀 4권을 해 줬던 요 메뉴를 잔잔한 1 또 이렇게 좀 승화 되기도 그 음악의 구조와 그 분위기가 너무 자주 하고 처음이지 발라드 임무나 10대 3번 없이 가장 좋구요.

그래도 그 내게 중에서 조금씩 는 요 그다음 4번이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초 그다음 발에 이전 변죽 업은 내심 이 모자가 있었으니까 아마 설명해 주시겠어요.

단 중국은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해서 변해 가는 음 맞아요.

그래서 테마가 나이스 주제가 강하고 그 주제를 가지고 여러 형태로 바꿉니다.

그래서 모짜르트의 반짝반짝 창 나요 아 아 뭐래 그거 있죠.

그거 또 그 멜로디 않아 가지고 그 주지 않아 가지고 되게 많이 변화를 시켜 얘기까지 정말 춤 저장한 후 다 좋아요.

아 좋아하는 마이너로 바꾸기도 하고 노 테크닉 적으로 바꾸기도 하고 이런데 좀 멘 데스 돈 엄격한 주고 또 좋아하구 용 도 리스트 파가 니니 바리에 이 션 더 좋아하구요.


Fig.5 - 모짜르트 변주곡을 통한 주제 변화 설명함.


예 브람스 파가 니니 말이죠.

을 다 읽었다는 달이란 그 주자나 가지고 다 받고 만들어 보심이 뭐예요.

벤조 강 약 그 아 하 놈 같아요.

뭔 가 비슷한 게 많이 나오는 느낌 나옴 아 그럴 수 있겠네요.

해서 제가 이제 작은 별 변주곡 칠 때 작은 별 1동 이라고 하 행 되어서 가 그리고 32 말이죠.

베토벤은 3g 반려가 된 것은 거의 모든 테크닉에 다 들어가있어서 공부 하게 되 게 좋을 거예요.

그래서 정보 분들은 한번쯤 닥 쳐 번엔 경기도 한번 자 그럼 이제 피아노로 넘어 서서 오케스트라 음악 장르의 대해서 좀 알아 보도록 할게요.

교양 국 실 폰이 마이크로 보시죠.

예 무슨 뜻일까요 우리가 아까 그 쏘나타 이야기 했었잖아요.

스웨터 얘기했을 때 그 형식이 피하면 1 악기를 위한 없었잖아요.


Fig.6 -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조화를 설명함.


이게 오케스트라 로 코 대로 옮겨 놓은 게 교양 봅니다.

원래 솔로 악기가 오케스트라 로봇 공개 교양 올게요.

심포니 라고도 하죠.

같은 말인가요 네 우리나라 말로 교양 0 워 너 가야 되신 분이 있고 심포니 같은 경우는 이탈리아 심포니 야 함께 올린다 라는 의미에서 왔어요.

오케스트라 가 뭐에요 러 러 가 지 야 특히 이른 아침 특허를 쳐져 않아요.

지지 자가 그 제지를 하고 리드를 하죠.

그 다음 여러 악기들이 동시에 나오는 거에요 그 형식을 가져온 거기 때문에 여기서도 1234 악장이 있습니다.

그 형식과 앱이 음식 같아 나 어떤 형 습기 있구요.


Fig.7 - 청중의 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마무리함.


앞에서 까악 짱 상 의 박수를 치는 실내 인가 시 여러분 왜냐면 크게 한 곡으로 보기 때문이 다 끝나고 지식인들이 교양 복도 여러 가지 않기로 하는 건데 콘체르토 이게 여러 가지 악기도 하는 것 같은데 와서 콘체르토 는 우리나라 말로는 협주 곡 이라고 하네요.

오케스트라와 어 그 솔로 악기가 경쟁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원래 경제마다 경아 파다 싸우다 이런 의미에서 왔어요.

건 체를 동아 그래서 이렇게 같이 주고받으면서 멜로디를 이렇게 얹어 하는 겁니다.


Fig.8 - 협주곡의 경쟁적 요소를 강조함.


쇼 팽 것처럼 또 1번 제가 진짜 좋으며 마찬가지 해도 123 업 장 있어요.

근데 이것도 124 목 자 다 줘야 이건 진짜 여러분들 100번 들어온 정말로 들어 오 저는 영어 좋아요.

즉 노다 메 칸타빌레 있어서 사업 아자 여담 하셨어요.

진짜 너무 이렇게 어떻게 뽑을 하지 이 정도로 너무 좋아요라고 꼭 들어보세요.

그리고 랩소디 도 궁금했는데 저 안에 아리랑 랩소디 도 있었고 크로 아 티아 냈을까.

원제 이 랬으면 분 좀 있어야 요 그게 광시곡 1호 우리가 하거든요 광이 금 미칠 빛을 봐야 아 아이겠죠.

아까 랩소디 가 환상적인 그런 느낌이 드는 잡으려 형식의 9월 얘기합니다.


Fig.9 - 랩소디의 환상적인 느낌을 설명함.


우리 나라만 광시곡 언어로는 렉 쏘리라고 하는데요 저는 스페인 랩소디 리스트 스페인의 또 너무 좋아요.

한 짝 반 짝 한 별 힘들 꺼 같아서 온 아 반짝 났는데 맞아요.


Fig.10 - 스페인 랩소디의 매력을 언급함.


그리고 컴 발에 랩소디 도 있죠.

리 자인 바 렛 이번도 이제 톰과 제리 ost 더 있어요.

ost 얘기가 100 연 마하고 않죠.

그럼 꼭 마스크 착용 하시고 외쳐야 되요.

그다지 내거해 예 그래서 저는 스페인 x 를 쳐 썼고 헝가리 안 랩소디 뻔도 지금 좋습니다.

4 그리고 저는 그 손 열음 c 연주 들어 오실 거야 스탠드에 그거 쭈쭈바에서 for h 싱어가 체크는 어떻해요.

4 그것이 네 렉 터 딘 불러 가세요 그것도 이제 fd task 어초 스킬 업 저는 말 말이 어 때 뭔 가 되게 가벼운 느낄 되잖아요.

막 촉박해 야 될까

에 느낌 그리고 되게 재밌고 봉화 해학적이고 약간 이런 느낌이야 무겁고 마 이런 한다기 보다는 조금 가볍고 약간 재미있고 였다.


Fig.11 - 음악의 경쾌함과 유머를 강조함.


이런 느낌이 루머가 들어간 그런 느낌의 곡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쇼 팽 스케르초 받은 거죠.

저는 이번 많이 치더라.

고 했을 때에 제일 유명한 거 조금 못 들어보신 줄 압니다.

5 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음악 장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혹시 또 궁금한 먹 전 누가 있으면 여러분 댓 글로 달아 보세요.

저희가 닦을 달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만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주셔서 우리는 다음 영상에서 만 나요 자 그럼 여러분 우리는 다음 시간에 만 나요.


채널명: Play the Piano with Chacha

팔로워 수: 247,000

좋아요 수: 471

조회수: 13,046

업로드 날짜: 2020-03-28

영상 길이: 848 초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1LI1QZ3hxFs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