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가 자동이 나타났다! [믛죈25 part2]
한줄요약: 기가 자동이 나타났다! [믛죈25 part2]
시간 |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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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36 | 마우스로 시한 게임을 진행함. |
03:04 |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게임을 개선할 계획임. |
03:35 | 개발 과정에서의 실수와 개선점을 반영함. |
07:51 | 기가 자동의 기능을 점검하는 과정이 필요함. |
10:21 | 게임의 재미를 위해 다양한 요소를 추가함. |
12:20 | 머리 위치 설정이 필요함. |
14:33 | 코드가 올라가지 않아 어려움을 겪음. |
15:20 | 채팅 세션을 50개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음. |
16:07 | 오늘의 진행 상황을 마무리함. |
16:40 | 기가 자동을 계략적으로 구현하는 데 성공함. |
17:38 | 총을 들면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됨. |
18:34 | 비비탄을 모을 수 있는 장치가 있음. |
18:48 | 100발 쏘면 몇 발이 튕겨 나옴. |
2. 스크립트
피한 이거 해 줘 저거 해 줘만으로 거의 게임을 다 만들었습니다.기본적인 메카닉에 [ 음악] 불과 하지 25일은 여기까지 들습니다.
2.1. 마우스로 시한 게임을 진행함.

치요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뭐냐.
면 모니터를 쏘면 모니터의 자리에 마우스 클릭이 되는 기계를 만들었거든요 그것을 위한 프로그램인 거지 실제로 이제 비 비탄 총을 이용해서 쏠 수 있게 만들어 진 게임이기 때문에 이런 간단한 포맷을 가지고 있는 거고 이렇게 하는 겁니다.
지금 약간 버그가 있는 상태라서 멈 가 있 될 때가 있고 그래요 지금은 이제 좀 단조 오늘은 그래서 이제 좀 다듬고 배경음악 놓고 그다음에 뭐 보스 자동 ev9 뭐 이런 것 들을 추가시켜 가지고 헤드 판정 있으면 더 재밌을 듯 헤드 샷을 구현하려면 스프 라이트를 만들어야 될 수도 있긴 하거든요 히트 박스를 만들려면 이제 스프 라이트 화를 해야 되는데 그건 좀 귀찮네.
나중에 뭐 이것 저 재밌는 거 하려면 스프 라이트를 게 좋을 수 있 몸샷 헤드 샷 판정이 날 수 있도록 그러면 헤드 샷 판정 먼저 만들어 봅시다.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좌표 때문에 내가 골치 아프기 하겠지만 자 어떻게 추가해 주려 나 세 번에 바디 샷 아 알아서 이제 바디 샷이라고 그냥 추론해서 이야기해 주는 거고 않는데 막았다 망가졌 그만 기존의 부분을 그냥 다 무시하고 아예 새로 짜 버렸어 타겟 이미지 넣는 것도 아예 없고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보자 그래이 리소스를 맞추면 뭔 가 플레이가 되긴 할 거 거든 근데 이제 기존에서 엄청 벗어난 게임이 되겠지 이렇게 되는 거지 어 타겟 이미지의 헤드 샷 부분을 추가하려고 기존 코드 한번 주입시켜 주고 재분석 후 하면 돌아오게 된다고 아 이거 분석해 봐 먼저 분석하기도 전에 일을 시키면 안 되나 보네.
먼저 분석해 달라고 해야 겠다 업 로드한 코드를 분석해 줘 UI 개선 어 점수 판 남은 시간 등을 추가하면 더 풍부한 인터페이스를 내가 생각한 기술적 분석에 따라서 코드를 개선해 줘 아름답다 근데 이것도 기본 지식이 없으면 못 써 먹겠다.
맞습니다.
기본 지식이 없으면 못 써요.
2.2.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게임을 개선할 계획임.

근데 배우는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어 줄 수 있어요.
2.3. 개발 과정에서의 실수와 개선점을 반영함.

과외 선생님이 붙어 있는 거로 마찬가지야 내가 코드 짜거나 아니면 뭔 가를 시작하는데 막막한 부분부터 다 물어보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자 일단은 루프 이벤트 개선 뭐 이렇게 말하는데 아까 멈추던 버그를 해결했을 수도 바로 아 그리고 각 부분에 주석을 한글로 다 달아 달라고 해야 겠다 채집 피티도 주석을 참고 하더라고 얘가 코드 짤 때도 그 주석을 참고 해 가지고 뭔 가 좀 추론의 질이 높아 지는 거 같은 그런 느낌 있더라.
고 지침 상 항에 추가한다는 게 지침 상 항에 추가하는 어떤 기능 같은 게 있는 거예요.
아 지침 추가를 할 마 떤 는지 용 음 이런 식으로 뭔 가 커스 터 마이 징 할 수 있구나.
이제 요러면 내가 보는데도 쉽지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까 아 또 이 새끼 이거 또 개 박사를 내놨어.
기존 코드를 너무 심하게 건드리는데 단계적으로 가야겠어 한 번에 여러 개 시키니까 탱에 가버려 오케이 이제 이미지 별 헤드 샷 영역 좌표 추가 야 근데 숫자도 나름 머리에 막게 체크해 주나 이거를 여기서 수정해 놓으면 다음에 코드 수정할 때 이거를 반영해서 해 주나요.
그렇게 안 해봤는데 모르겠다 고 번 해보자 그러면 내가 0.3 01 0.5 아 씨 아 존나 똑똑해 아 아니 지금 내가 헤드 샷 영역 수정한 거 눈치 까고 캔버스에 직접 수 정한 헤드 샷이 좌표는 이후 코드 수정 청에 반영됩니다.
바로 눈치 갔네.
이 새끼 내가 시키지도 않은 것도 해 주고 있어 콤보를 더 많이 증가시키게 이렇게 해 주고 일반 명 중에는 이렇게 어 자 봅시다.
몸 샷 자 헤드 샷 헤드 샷 어 헤 헤드 샷 오케이 아 근데 역시 헤드 샷 기능은 이 걸로 거의 다 구현되었을 거 같아요.
아 이렇게 투명 영역 안 맞고요.
그 다음에 몸 두 발 맞고 머리 헤드 샷 헤드 헤드 샷 아 세발 맞아 해 죽고 자 요렇게 헤드 샷이 구현됐고 저기서 자동이 움직일 때 약올리는 사운드가 추가된다면 더 개꿀 재 밀 듯 크크크크크 아 그것도 넣을 거예요.
력을 맞추게 되면 사운드가 출력되도록 해 맞췄지 롱 저 거 누가 음성 좀 따 줘 [ 웃음] 자 여기를 맞추면 못 마 첫 지롱 나와야 돼요.
못 마 첫 지롱 아우 사운 존나 커 못 마 첫 지롱 롱 이게 모든 곳에서 다 못 맞췄 지 롱이 나오네.
2.4. 기가 자동의 기능을 점검하는 과정이 필요함.

자 이제 안 나죠.
그 다음에 머리 근처에 못 지롱 아 맞췄 그니까 아슬아슬 하게 못 맞췄을 때 헤 왜 게임이 안 끝나.
무한으로 지금 자동을 제거할 수 있는데 자동은 못 맞췄지 롱 개발 실에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맞추죠.
맞추고 맞았을 때 이게 다 내려가고 나서 생성되게 만드 30분 걸렸습니다.
그래 관통 판 정도 없애자 일단은 기가 자동을 먼저 넣어 보도록 하지 너무 좀 디테일하게 지금 고치고 있는데 큼지막한 단위로 어 기가 자동을 사망 이미지로 변경된다 자 과연 기가 자동은 등장할 수 있을 것인가 아 요렇게 뭔 가 새로운 컨텐츠 추가할 때마다 좀 두 근 거리 긴 해 얘가 제대로 만들어 주는가.
2.5. 게임의 재미를 위해 다양한 요소를 추가함.

아직 까지는 넣어 달라고 하면 생각보다 원활하게 잘 만들어 넣어 줘 자 쳐 겹쳐 있는 거 맨 위에 있는 이미지라는 거를 실히 알아들었어요.
맨 위 레이어 겹쳐서 안 맞죠.
왜 못 맞췄지 안 나오지 근데 총소리 제거 버전 리 소스가 계속 올라오고 있다 리소스는 전부 자동이 기본적으로 한번 해 봅시다.
보스 맞았을 때 빨간색으로 빛나게 보스 히트를 보스 데스 자 랬 때 과연 기가 자동은 등장할 것인가 뭔 가 없나.
보스 히트 보스 타격 사운드가 없다 야 내 목소리인 거 같은데 보 스트 전 생각해 봤는데 간단하게 만들면서 할 수 있는 게 기가 자동 앞에 e 9이 춘 거 이면서 계속 방어를 하는 거야 그래서 evv 9은 한 백발 맞아야 터지는 거고 이제이 9을 피해서 기가 자동을 맞춰야지.
되는 그런 식으로 구 하면 좀 깔끔하게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보스 전을 페이지로 이렇게 만들어 그러면 비실비실 자동을 쓰러뜨리면 거기 9이 나오고 9을 파괴하며 분노한 기가 자동으로 변신 뭐 이런 식으로 사실 지금 여기까지 만든 것만 해도 원래 하려고 했던 거보다 과도하게 많이 해서 즐기기에 충분한 게임이 만들다 생각이 들 긴 데 이게 만들다 보면 욕심이 생기는 거죠.
2.6. 머리 위치 설정이 필요함.

어야 딱히 해 달라고 안 했는데도 보스를 제거 하면 클리어 처리를 해 주네 똑똑해 자 자동 30마리 잡으면 보스가 나와야 되는데 어 지금 일단 실행이 되는 걸로 봐서는 왠지 나올 거 같아 아 나와야 될 거 같은데 30 마리 잡은 거 같은데 샷 안 나와 30개 확실히 주 30개로 하니까 확인하기 힘든데 그래 킬 카운트 로 직을 먼저 집어넣어 가지고 저걸 확실하게 체크하도록 해야겠다 그 킬 카운트를 한 다음에 킬 카운트가 15가 되면 보스를 등장시켜 줘 이러면 이제 더 뭔 가 잘 알아들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하네.
자 킬 카운트가 올라가기 시작했고 30마리 자동이 사망했지만 안 나온다 아 나오긴 됐어 아 의도하지 않은 부하 연출 쫄 다구 계속 소환 연출 그리고 보스 타겟의 크기를 지금의 두 배로 설 [ 박 수] 정 해 주 재미있게 움직이도록 수정해 줘 헤드 헤드 헤드 헤드 헤드 됐다 배경을 만들었다고.
계속 업그레이드해 되네.
아 씨 게요 아니 이 새끼 이거 또 그냥 그냥 그냥 다 줄여 버리네.
그니까 이 새끼 안 본다고 지금 땡이 치는 가 봐 클래스를 분리를 해야 되는데 아 존나 귀찮네.
아 그걸 해 달라고 하면 파일이 늘어나고 그 파일 찾아 가지고 하는 건 내일이란 말이야 유니 티 파 여러 가 사을 처리하고 한다고 어 그래 오케이 그게 되는구나.
아 지금 내가 너무 지금 이렇게 놀라운 성능을 계속 확인하고 있으면서도 나의 무지 때문에 채집 피티를 자꾸 의심하게 되네.
2.7. 코드가 올라가지 않아 어려움을 겪음.

이제 요렇게 해 놓으면 이거의 영관 관계들을 다 생각해 가지고 이제 만들어 주는 거가 맞겠지 아우 귀찮아 이거 이거 좀 편하게 하는 방 거 없나.
이거 이거 이게 이제 거의 한 개인 거 같다 그냥 딸깍 만들 수 있는 한 개는 여기까지인 거 같아 그니까 300 줄이 넘어가면 그때 부터는 그냥 딸깍 그는 안 되고 이제 해야 돼 아 5는 제한이 없어 아 뭐 옮겨 가 볼까 아 이거 너무 귀찮다.
2.8. 채팅 세션을 50개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음.

진짜 딸깍 할 때가 좋았지 아 근데 이 새끼는 또 코드가 안 올라가 아 와 뭔 가 얘가 더 상세하고 더 빠르게 반응하는 거 같긴 한데 훨씬 근데 좀 보기 좋게 짜 주는데 작동하는지 한번 볼까 확인 들어갑니다.
작 짝 쿵 작 짝 오 일단이 새끼가 보스 나오 데.
2.9. 오늘의 진행 상황을 마무리함.

서 멈추게 만들었네.
아 근데 채지 PT 5원을 50개 쓸 수 있다는 게 채팅을 50개 놓을 수 있다는 거예요.
2.10. 기가 자동을 계략적으로 구현하는 데 성공함.

세션을 50개 만들 수 있다는 거예요.
졸라 정이네 200 아니 근데 이런 딱은 게임 만들려고 200 달러 내는 건 좀 아닌 거 같긴 해 머리 위치를 6번이 0점 1에서 시작해서 0점 한 2에서 끝나야 될 거 헤헤 헤헤 오예 됐어 아 일단 오늘은 기가 자동을 계략적으로 아마 구현하 데까지 성공했으니까 자 이 걸로 이제 사격 게임으로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겼다 이게 마우스로 하면 시 시한 게임이지만 총을 들면 본격적인 게임이 되는 겁니다.
홀스터가 달린 벨트 여기다가 이제 탄창 끼우고 소총 든 채로 시작해서 무기를 바꿔서 이렇게 해서 산 창 끼우고 해 해 해 헤 아 잘되네요.
2.11. 총을 들면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됨.

아주 아 쏘고 바닥 오지겠다 아니 저기 어떻게 되는지 보여 드릴게요.
여기 요렇게 해서 비 비탄이 다 모입니다.
2.12. 비비탄을 모을 수 있는 장치가 있음.

그 여기 요렇게 비 비탄을 모을 수 있는 그 있어서 다른 대로 안 튕겨 한 100발 쏘면 한 발 두 발 이렇게 튀어나와 자 어쨌든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2.13. 100발 쏘면 몇 발이 튕겨 나옴.

아 그 람 좀 빡세네.
3. 영상정보
- 채널명: 똘똘똘이의 유튜브
- 팔로워 수: 82,600
- 좋아요 수: 141
- 조회수: 2,348
- 업로드 날짜: 2025-02-26
- 영상 길이: 19분 15초
-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4MCXGtUBl5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