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서재페 2025... 재즈 라인업 좀 보세요
요약: 서재페 2025 재즈 라인업 소개
*타임라인을 클릭하면 이동/재생됩니다.
타임라인 | 요약 |
---|---|
01:32 | 재즈 아티스트들의 수상 경력이 소개됨. |
06:47 | 서재페에서의 공연이 재즈 팬들에게 큰 즐거움이 될 것임. |
07:48 | 제이 코 콜 리어의 수상 이력과 인기 상승에 대한 언급이 있음. |
08:02 | 마이클 마이오의 재즈 보컬리스트로서의 주목도가 강조됨. |
08:48 | 벨라 플렉의 그래미 수상 경력과 음악 스타일이 소개됨. |
09:02 | 에드마 카스타네다의 하프 연주가 재즈에서의 독특함을 나타냄. |
09:17 | 인코그니토의 애시드 재즈 스타일이 기대됨. |
09:32 | 안토니오 산체스의 드러머 경력과 영화 음악 감독으로서의 활동이 언급됨. |
11:04 | 윤석철 트리오의 인기와 공연 기대감이 강조됨. |
12:02 | 서재페 티켓 증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임. |
스크립트
아 정말 서울 재즈 페스티벌 이번 라인업 보면서 든 생각은 진짜 너무 한다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솔직히 관객 입장에서 아 이런 식으로 라인업을 배치를 하면은 조금 [ 음악] 곤란하죠. 네 안녕 하세요 재즈 기자 류성입니다. 서울 재즈 페스티벌 1차 라인업 발표 여러분 모두 보셨죠.개인적으로 작년 그리고 재작년 재즈 라인업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 아 이번에 더 좋아진 거 같아요. 근데 이게 라인업 또 라인업이지만 날짜 별로 아티스트를 너무 기가 막히게 나눠 놨어요. 이번 페스티벌이 5월 30일 31일 6월 1일 이렇게 3일 동안 열리게 되는데요 이렇게 나눠 놓으면 은 뭐 3일 다 보라는 거 아닌가요.
정말 서울 제지 페스티벌 이번 한다. 이러면 우리들이 3일 다 갈 수밖에 없지 않겠습니까. 솔직히 관객 입장에서 아 이런 식으로 라인업을 배치를 하면은 조금 곤란하죠. 물론 이게 티켓 판매하시고 공연 주최하시는 분 입장에서는 일을 뭐 잘하는 거라고 말씀드려야 겠다 뭐 이러면 또 우리 구독자 분들께서 3일 종 어느 날을 가야 되느냐라고 또 이제 많이들 물어보실 텐데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아 지금으로 선 진짜 모르겠습니다. 3일 다 너무 좋거든요. 그래서 일단은 원하시는 아티스트가 있는 날로 가시 고요 그게 아니라면 은 최종 라인업과 조금 보시고 우리 한번 또 이야기 나눠 보면 좋겠습니다. 그 이거 까먹을 뻔했는데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서울 제지 페스티벌 티켓 이벤트 우리 또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을 할 거거든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 잘 보시면 또 나올 거니까 영상 잘 봐 주시면 은 감사하겠습니다.

어 이번 영상에선 1차 라인업에 재즈 연주자들을 살펴볼 텐데요 이번 라인업을 제 쭉 보면서 정말 눈에 확 띄는 아티스트가 있었어요. 바로 유세 프 데 이스 있니. 다 영국 출신의 재즈 드러머 유세 프 데이가 유세 프 데 이스 익스 피리 언 스는 밴드를 가지고 내안을 하는데요 뭐 지금 유세 프 데이라고 하면 너무 대세 연주자 영국의 브리드 어 워즈 신인상 후보에도 작년에 올랐었고 그리고 이름 못 들어 보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 아마 유 튜브나 인스타 그램에서 후지산을 배경으로 한 재즈 밴드가 연주한 영상 보셨을 겁니다. 그게 올라온지 지금 얼마 안 됐는데 벌써 100만 뷰가 넘었거든요.
진짜 로케이션 나 레이션 연주 영상미 모든 게 완벽하잖아. 진짜 히트할 수밖에 없는 영상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저는 그걸 보면서 아 후지산도 좋은데 한라산을 배경으로 해도 잘할 것 같은데 이 생각이 살짝 들긴 했었습니다. 근데 한라산에는 못 오고 어쨌 거 서울에는 오니까 이번에 올림픽 공원 배경으로 대세 컨 템 퍼 러 리 재즈 한번 즐겨 보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 그리고 제가이 아티스트 이름을 보고 너무 흥분을 했어요. 누구냐. 면 일리아 일 리아스 있니. 다 재즈 좋아하시는 분들 보사 노바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 텐데요 브라질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 이자 보컬 리스트 있니.
다 그러니까 노래면 노래 피아노는 피아노 재즈는 재즈 보사 노 바 면 보사 노바 못 하는 게 없어요. 그냥 완전체 그 자체입니다. 근데 사실은이 일리 안 엘 리아스가 아주 오랫동안 활동을 해 왔고요. 젊었을 때 미모가 워낙에 출중하다 보니까 음악적 역량이 좀 평가 절하되는 부분이 있었던 거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근데요 일리 안 니 일 리아스 앨범 중에 밀러 미러이라는 앨범이 있는데요 이 앨범이 제 최 째즈 앨범 중 하나 거든 요 심지어 그리고 이 앨범은 최근에 그래미에서 해우 소 라틴 재즈 앨범 상까지 받은 대단한 앨범입니다. 제가 진짜 좋아하는 앨범인데 그 앨범에 보면요 후 바 출신의 피아니스트 추초 발 데스 듀오 피아노로 연주한 게 있어요. 코 라 손 카르 티오 사보 라미 이 두 곡을 꼭 한번 들어보세요. 진짜 일리아 일 리아스의 그 탁월한 피아노 연주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진짜 연주하는 거 같은데 각자 할 얘기가 많은 두 연주자들이 아주 치열하게 연주하는데 하나 가야 되는 진짜 기가 막힌 연주든 아 물론 이번에는 뭐 추초 발 데스 오는 건 아니지만 이 앨범을 들으시면 일리 언 일리 어스 이렇게 나 훌륭하구 나 아실 겁니다. 그리고 우리 또 보사 노바 또 엄청 좋아하지 않습니까. 리 아니 일 리아스 보사 노 앨범이 정말 많거든요 아무 거나 들어도 진짜 환상입니다. 아무 거나 그냥 들어 보세요 특정한 앨범을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아무 거나 들어보세요. 이 서울 제지 페스티벌이 5월 말에서 6월 초까지 진행이 되다 보니까 늦봄 초여름이 시즌이잖아요. 아 초여름에 서울 올림픽 공원에서 일리아 일 리아스의 보사 노바를 듣는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또 음악 팬들에게 또 엄청난 이슈였던 게 이번에 또 슈퍼 볼 하프 타임 쇼 켄드릭 라마 공연 아니었겠습니까.
이 캔 디 링 라마가 사실은 몇 년 전에는 그 재즈 미션들을 대거 영입을 해 가지고 자신의 앨범들을 만들었었고 거든 요 그러면서 새로운 영역의 재지 합을 선보였던. 그런 평가를 받기도 했었는데 이때 참여했었던 아티스트 두 명이 또 내안 나랍니다. 바로 색소폰 연주자 카 마 시 워싱턴 그리고 베이 시스트 이자 보컬 리스트 썬 더 케 인데 사실이 두 연주자들은 각자 영역에서 이미 탑이 때문에 뭐 캔디 라마의 연주자 이렇게 말씀드리는 게 조금 실례일 거 같긴 한데요 한번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할게요. 일단 카 마 시 워싱턴 색소폰 연주자 아아 흔히 말하기로는 뭐 재즈와 RB 펑크와 전자음악 등등을 섞어 가지고 창조 해낸 새로운 음악 세계 뭐 이렇게 말씀을 드리는데 같기도 한데요 전 한편으로는 1970년대 아주 혁신적이었던 재즈가 생각이 납니다.
이 시대에는 아 반가 르드 재즈 또 스피리. 츄 얼 재즈라고 하는 음악이 엄청나게 대세를 이룰 때였는데요 아 물론 재즈 신에서 대세입니다. 대중적으로는 아니었지만 근 데이 카 마 시 워싱턴이 그런 70년대 스피리. 추 얼 재즈를 아주 현대적으로 소화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우리가 생각하는 뭐 선 라든지 페루와 샌 더스 뭐 이런 아티스트들 있잖아요. 그 아티스트들이 선보였던. 70년대 재즈를 현대로 끌고 온 음악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썬 더 캣은 뭐 말씀 드린 것처럼 보컬 리스트 이자 베이 시스트인 재즈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뭐 rmb 펑크 전자 음악 그리고 과거에는 사실 락 음악도 했었어요. 그래서 모든 다양한 음악 세계를 이렇게 폭넓게 가지고 있는 음악가 있데. 뭐 이제는 뭐 냈는 앨범마다 뭐 명반 칭송을 받고 있죠. 그리고 여러분들이 이 뮤직 비디오나 공연 영상이나 뭐 인스타 그램 보시면 알겠지만 이 썬 더 캣이 굉장히 화려하게도 하 하고요.
또 서브 컬 처를 굉장히 좋아하는 오타쿠 이즈 원 더 풀 그 화려한 아주 독특한 캐릭터와 무대가 또 여러분의 음악 감상의 감흥을 배가시켜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됩니다. 아 그리고 이분들 뭐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아 제이 콥 콜 리어 스나 키 퍼피 마이클 마이오 와 일단 스나 키 퍼피는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뭐 재즈 펑크 미션들이 합쳐 져 있는 슈퍼 밴드입니다.
뭐 개개인이 단독 콘서트를 하기도 했었고요. 그리고 그 멤버들 한 명 한 명이 단독 콘서트를 해도 어지간한 재즈 공연은 매지 시킬 수 있을 정도의 팀인데요 이번에는 이 스나 키 퍼피라인 내안을 합니다. 뭐 그 이상도 받았던 팀이죠. 마찬가지로 앞에 말씀드렸던 썬 더 키이나 카 마시 럼 다양한 음악을 포용하는 되게 컨 템 퍼 러 리 재즈 음악을 하는 팀이거든요 재즈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스나 키 퍼피 음악을 들어보면 아 너무 좋다 재즈 좋아하시는 펑크 좋아하시는 분 팝 좋아하시는 분 다 추천 드립니다.

그 제이 코 콜 리어는 뭐 이제 말이 필요할까요 더 이상 말이 필요하지 않은 아티스트가 된 거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짤 리 있는데요 이 제이 코 콜 리어 신인이었을 때예요. 뭐 지금도 뭐 굉장히 어립니다. 재즈 레 전 드들이 퀸 시 존스 치 코리아 허비 꽃과 함께 있는 짜리.
인 데이네 명의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재즈를 기반으로 시작을 해서 대중 음악계 전반을 씹어 드신 분들이죠. 이를테면 퀸 시 존스와 시 코리아 같은 경우에는 지금까지 그램 이상을 28번 받았습니다. 이게 요 재즈에서는 뭐 당연히 공동 1이 고요 그래미 전체로 봐도 공동 3입니다. 그 피아니스트 허빈 꽃 같은 경우에는 14번 받으셨어요.
그램 이상을 이게 상대적으로 적어 보일 뿐이지 14 번도 뭐 말이 안 되는 겁니다. 그 제이 코 콜 리어 지금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고 특히 평 곡 있 부분에서 상을 많이 받으면서 지금 일곱 번이나 수상을 했거든요. 뭐 앞으로는 또 이제 허비 앤 콤 더 나 아가서는 치 코리아와 키스를 향해 나아가겠죠. 이미 뭐 올해 앨범상 같은 그림이 본 상에도 후보에 올랐을 정도 니 깐 요 어 대중 학교의 슈퍼스타가 돼 버린 제이 코 콜 리어 어 다시 만날 수가 있게 됐네요.

이 마이클 마이어는 제 보컬 리스트 window 서재 패는 뭐 그레 고리 포터도 왔었고 허세 제임스도 왔었는데 이번에는 그보다 더 신이에요 이번에 앨범을 냈는데요 마이클 마이오 지금 재즈계 굉장히 주목하는 보컬 리스트인 사실 재즈에 여성 보컬 리스트들을 신야가 굉장히 많았는데 남성은 그렇게 많지 가 않았거든요 그건 국내뿐만 아니라 국 외도 마찬가지입니다. 근데 지금 엄청난 신의의 남성 보컬 리스트가 등장한 게 바로 이 마이클 마요요 지금 막 떠 떠오르고 있는 시점에 서제를 찾게 돼 가지고 굉장히 사실 놀랐습니다. 어떻게 섭외한 거지 뭐 아무튼 간에 어 이번에 마이클 마 요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굉장히 또 기대가 됩니다. 아 그리고 이거 어 이거 뭐지 뜬금없다 했던 게 있었는데요 대 박이도 합니다.

벨라 플 랙에 드마. 카스타네다. 안 토니오 산 체스 트리오입니다. 이게 슈퍼 트리오에요 일단 벨라 플 렉 같은 경우에는요 벤조 연주자입니다.

뭐 재즈 뭐 크로스오버 이런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는 연주자 있데요. 그래미에서 18번 상을 받았어요. 특히 올해도 상을 받았는데 올해는 재즈 피아니스트 치 코리아와의 듀오 앨범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에 드마.

카스 테 아 다라 연주자는 하프 연주자입니다. 재즈 하 피스트 아 물론 이게 굉장히 생소한데요 재즈에 하프 연주자가 없던 건 아니에요. 앨리스 콜 트레인 뭐 도로 시 비 최근에는 브랜디 연거 이런 아티스트들이 있긴 합니다만 그럼에도 굉장히 편지 않거든요. 사실 볼 길 자체가 없는데 재즈 팬들에게는 이 아티스트가 히 로이랑 듀오 작품을 낸 걸로 굉장히 잘 알려 져 있는데요 재즈 작품 굉장히 생소하지만 재밌을 것 같죠.

그리고 마지막 안 토니오 산 체스 드러머 뭐 팬 메이 밴드에서 아주 오랫동안 활동해 온 슈퍼스타 그요 또 여러분들 잘 아시는 영화 버드맨의 음악 감독으로 또 많은 주목을 받았던 음악가 인요 그이도 네 번이나 받으신 분이죠. 희한하지 아요. 벤조 하프 드럼 이거 어떻게 연주할까 싶어서 유 튜브 찾아봤거든요 아 근데 이게 영상이 있긴 있거든요. 근데 말로 표현이 안 됩니다.

이게 각자가 리드 아기 같기도 하면서 멜로디를 연주하기도 하고 격정적으로 연주하기도 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그 차분한 그 아름다운 하프랑 또 거리가 멀고요. 벤조 우리가 생각하는 뭐 컨트리 음악이나 이런 데서 연주는 벤조 또 다르거든요. 진짜 이거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조합이다 그리고 슈퍼스타로 이루어진 슈퍼 밴드다. 그러니까 이번에 꼭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이것도 애 시드 재주 좋아하시는 분들 빼놓을 수 없죠. 인 코 그니 토 야 1990년대 영국 제재 신에 또 등장했던 밴드 중 하나 아니겠습니까. 어스 3 브랜드 뉴 헤 디스 인 코 그니 토 이게 또 애 시드 재즈 대장인 데이에 시드 재즈 3대 장 이거는 뭐 제가 지어 거 긴 한데 뭐 반하실 분 별로 없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굉장히 펑 키한 애 시드 재지 작년에 캐라 반 팰리스가 그런 음악으로 굉장히 히트를 했었거든요. 아마 이번에 인 코 그니 토 그런 포지션을 담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아 그리고 서재가 국내 팀도 굉장히 신경 쓰고 있다고.

들었거든요 아 이번에 지금 확정된 국내 팀은 윤 석 철 트리오 대니고 재즈 크루 까 데 오. 이렇게 세 팀입니다. 어 뭐 이제 사실상 윤 석 철 트리오는 서세 호스트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자주 나오는 팀인데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재즈 밴드라고 하면 윤 석 철 트리오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죠. 작년에도 그렇고 제작년에도 그렇고 윤 석 철 트리오 공연은 객석이 꽉 차 가지고 뭐 들어가지도 못할 정도였거든요 이번엔 또 얼마나 인기가 많을지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대니고 씨는 이제 바이올리니스트 예 바이올린 주자인데 원래 클래식인데 크로스오버를 굉장히 많이 하세요 세지 연주자들이도 많이 합작을 하시는데 뭐 피아니스트 조 윤성 색 소포 니스 트 제이슨리 이런 분들 이랑 이제 합작을 하셨고요. 작년에 조 윤 성 트리오 같이 또 연주를 했었죠. 또 바이올린 연주도 하시고 크로스오버도 하시면서 노래도 하시고 아 너무 완벽합니다. 부럽습니다.

자 그리고 까 데 오 아 까 데 오. 뭐 여러분들 뭐 재즈로 국한할 수 없죠. 앞에서 설명했던 유셉 데 이스 익스 피리 언 스는 뭐 스나 키 퍼피 같이 재즈 즉흥 연주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굉장히 다 체로운 음악을 선보이는데 뭐 힙합이 콜라보를 하고요. 이런 다양한 작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재에서도 굉장히 멋진 연주를 들려주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자 이렇게 빠르게 차 라인업에 포함된 재지 연주자들 살펴봤는데요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서재 페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하는데요 아마도 우리 채널에서만 하지 않을까. 아 정확히 잘 모르겠어요. 서제 5가 3일 동안 진행이 되잖아요.
5월 30일 31일 6월 1일 근데 제가 서재 페 영상을 세 편 만들 거거든요 이번이 첫 영상이니까 첫날 서재 페 첫날인 5월 30일 공연 티켓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총 10 장을 준비를 했고요. 첫 날 티켓은 네 장을 준비를 했습니다. 5월 30일에 출연하는 팀은 스나 키퍼 피 유 세스 익스 피리 언스 카 마 시 워싱턴 까 데 오. 이렇게 있는데요 어떤 팀이 기대가 되는지 왜 기대가 되는지 왜 꼭 봐야 되는지 댓 글로 남겨 주세요 체적인 참여 방법은요 제가 고정될 걸로 한번 다시 남겨 드릴 테니까 보시고 참여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채널명: 재즈기자 Jazz Editor
팔로워 수: 369,000
좋아요 수: 1,331
조회수: 52,094
업로드 날짜: 2025-02-20
영상 길이: 13분 22초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Kus9nCOXGhg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