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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아보기] 아는 척 하기 딱 좋은 경제 뉴스 10가지|크랩
요약: 아는 척 하기 딱 좋은 경제 뉴스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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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 |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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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42 | 중국 짝퉁이 국내 도매 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이 있음. |
10:14 | 소비자들이 마일리지 통합 문제로 불만을 토로함. |
13:32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합병이 완료됨. |
16:02 | AI의 공감 능력이 실제 상담과 유사하다는 의견 있음. |
21:03 | 소비자 맞춤형 추천이 쇼핑 트렌드에 영향을 미침. |
21:12 | AI 상담의 인기가 높아지고 사용자 만족도가 증가함. |
22:12 | 정부의 테이블 오더 지원 사업이 진행되고 있음. |
24:02 | 카드 수수료가 0.8%에서 2.5%로 증가함. |
25:55 | 비아 디의 아토 3 모델이 가격 경쟁력을 갖춤. |
26:10 | 중국 전기차 비아 디가 한국 시장 진출을 예고함. |
30:04 |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음. |
31:03 |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채택함. |
34:13 | 식자재 마트의 수가 최근 5년간 74% 증가함. |
34:22 | 대형 마트의 영업 시간 규제로 경쟁력이 약화됨. |
39:22 | 소비자들이 동일 제품을 더 비싸게 구매해야 하는 상황임. |
39:33 | 배달 앱의 중개 수수료가 점주 수익을 감소시킴. |
40:34 | 업계의 투명한 가격 정책이 요구되고 있음. |
41:44 | 배달 음식 이중 가격제가 소비자 혼란을 초래함. |
대본
아침에 일어나서 한잔 점심 먹고 또 한잔 매서운 한파에도 손에서 놓지 못합니다.커피는 한국인의 일상에서 때려야 뗄 수 없는 존 재죠
그럼 여러 분은 커피 마시로 어디로 가시나요 미국인들은 동네 카페나 던 킨 더 치브 로스 블랭크 스트리트 같은 곳을 이용한다는 데 어라 왜 스타벅스가 안 보이지 세계 최대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흔들리고 [ 음악] 있습니다.
지난 여름 미국 뉴욕 네에 있는 스타 벅스 대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1995년 영업을 시작해 30년 간 자리를 지켜 오던 곳인데요 임대인이 기존과 같은 임대료를 제시하며 계속 있어 달라고 했지만 스타벅스가 거절했다고.
해요.
스타벅스는 정확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미국 언론들은 부진한 매출과 연관 짓고 있어요.
돈 안 되는 매장을 닫은 거 아니냐.
는 건데요 스타 벅스 3 분기 매출을 보면요 91억 달러로 1년 전보다 3% 줄었 입니다.
세계 분기 연속 매출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주당 순이익은 무려 25% 쪼그라들었습니다.
스타 벅스 위기는 안방인 미국이 흔들리면서 찾아왔습니다.
방문자 수가 10% 급감했는데 미국의 대표적 프 랜 차 이즈 이자 충성 고객 만 킬 로 유명한 스타벅스가 어쩌다 이런 신세가 됐을까요.
답은 가격에 있습니다.
4년 전만에도 3.95 달러 하던 라 떼 한잔이 지금은 4.95 달러입니다.
같은 기간 맥도날드 커피가 40% 이상 올랐지만 그래도 스타벅스보다 저렴 한하는 피에 미국 소비자들이 부을 끼고 있다는 요스 장과 책이나 노트북을 고파 편히 몸을 쉴 수 있는 곳 커피 이상의 경험과 공간을 판단 하워드 전 스타 벅스 회장의 경영철학은 스타벅스를 세 피를 갈아 막 뽑아낸 재료로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8 달러짜리 라 떼가 등장할 정도로 가격이 올랐지만 다른 카페와 비교하면 차별 점이 없습니다.
매장에는 편안한 소파 대신 오래 앉을 수 없는 딱딱한 의자가 자리하고 있고요.
패스트 푸드 업체처럼 고객이 모바일이나 드라이브 스루로 커피를 받아 떠나게 하고 있습니다.
아예 픽업 전용 매장도 등장했는데요 그런데 가격대는 높으니까 고객들은 굳이 스타벅스를 가야 하는 발견하지 못했고 결국 발걸음을 돌린 겁니다.
여기에 팁까지 요구하면서 단골 손님들 마저 등을 돌리고 있는데요 또 다른 불만은 대기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겁니다.
우 유나 실업 토핑까지 모바일 앱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13가지가 높다 보니 당연히 바리스타가 커피를 제조하는 시간이 길어 지고 고객 또한 한참을 더 기다려야 하는 겁니다.
미국 다음으로 큰 중국시장에서도 고전을 치 못하고 있습니다.
매출이 14% 줄었는데요 매 1위 자리도 중국 업체인 루 싱 커피에 내주고 말았습니다.
루 이 싱커 피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성공했는데 장수도 압도적 차이를 보입니다.
그렇다면 한국은 어떨까요 스타 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3조원에 가까운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지만 이익률은 다릅니다.
2021년에 10% 넘기기도 했지만 최근엔 반 토막 수준 공교롭게도 이 마트가 최대 주주가 된 드메인 2022년부터 크게 꺾였습니다.
스타 벅스 코리아가 다음 달 1일부터 커피류를 제외한 아이스 음료 10 중에 풀 사이즈 메뉴 가격을 200 원씩 인상합니다.
커피 원두 가격과 인건비 인상 등이 수익성을 까먹고 있고 경쟁자인 저가 커피 영향도 큽니다.
고물가 여파로 2,000원 이하의 쌍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 졌기 때문인데요 가격 경쟁력과 높은 회전율을 앞세운 적가 커피는 영업 이익률도 높습니다.
키 오스 크 없고 진동 벨이 뭐냐.
는 남들 안 하는 건 철저히 안해 온 스타벅스가 변하고 있습니다.
스타 벅스 코리아는 이전에 없던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고 키 오스 크 설치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 졌습니다.
하지만 스타 벅스 직원들은 정작 문제는 다른데 있다고.
말합니다.
음료나 서비스에 질이나 빠져 실적이 예전만 못 하다는 겁니다.
스타벅스의 가장 큰 가제는 영업 실적을 올리는 거와 함께 지금 이번에 직원들의 반발이 있었잖아요.
결국은 스타 벅스 직원들에 대한 상생 내지는 직원들 과의 협력 그걸 통해서 이 브랜드가 소비자들한테 잘하지만 내부 직원들한테 도 잘한다는 그런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 하다 스타 벅스 본사는 지난 8월 실적 부진 등의 책임을 물어 렉스 mon 내러 시원을 해임하고 음식 프 랜 차 이즈 치 폴 레 이끌었던 브라 이언 니콜을 CEO 선임했는데 그가 내건 필승 전략은 백 투 스타 벅스 고객이 매장에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본래 스타벅스로 돌아가겠다는 겁니다.
또 두 유나 오트 밀크 등 식물성 우유로 바꿔도 추가 비용을 받지 않기로 했고요.
메뉴도 단순 하기로 했습니다.
스타벅스가 그 시장에서 계속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현재 안주하지 않고 품질이나 가격이나 서비스에서 계속해서 혁신하고 변화하고 해야 되는 것이 분명한 과제라고 보여 집니다.
스타벅스는 구겨진 자존심을 회복하고 고객들의 마음을 다시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돌 닭 볶음 면 백설 설탕 쇠고기 다시다 모두 다 익숙한 상인데 자세히 보니 뭔 가 좀 어색하지 않나.
요도 중국 짝 퉁입니다.
사실 식품만 그런 게 아니라 전자 제품이나 패션 상품까지 중국 짝퉁이 곳곳에 침투한 지 오래잖아.
그런 데 최근엔 국내 소 상공인 제품까지 도 제품에 타깃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한 제품으로 4 년째 가방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신주 현 씨 커다란 리본 모양 가방이 대표 인기 상품인데요 꾸준 하 매출이 어째 선지 석 달 전부터 뚝 떨어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뭐가 문제인가 싶었는데 국내 도 소매 플랫폼에 풀린 카피 제품이 원인이었습니다.
플랫폼으로 확인할 게 아니라 직접적으로 정말 어느 정도 똑같이 만들었는지 가격대는 얼마에 팔고 있는지 그 시장을 가서 한 바퀴를 쫙 도는데 한 세네 군데 가 있었어요.
이 짝 퉁의 근원지 다름 아닌 중국이었다 그 매장에 가 가지고 제가 이거 저희 상품이랑 너무 흡사 하게 만드셨는데요 카피 아니에요.
하면서 말을 할 수 있었을 텐데 메 드인 차이나인 거예요.
아 그래서 아 메이드인 차이나 도매에서 풀렸구나.
그래서 이분들이 거기에서 뛰다가 지금 한국에도 판매를 하고 있는 거구나 답답한 마음에 올린 SNS 게시 글엔 이 따라 댓 글이 달렸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혼자만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생활용품이나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 까지도 중국 카피를 피해 가지 못했던 거죠.
요즘에는 그 카피에서 올라가는 속도가 상품에 인기가 있는 건 한두 달이면 올라가고 인스타 브랜드에서도 유명한 브랜드들이 있잖아요.
이미 이제 중국 업체에서 보고 있다가 또 신상품이 올라오면 바로 올라오는 지경까지 됐고 내가 직접 자체 생각한 거라고 하면서 막 이렇게 올려도 내 팔로 워였던 사람마저 도 내가 가발을 파는 줄 알았다는 거예요.
관리에서 보고 나서 저도 제가 이런 거 당사자가 될 거라는 거 상상도 못했고 이게 당해 보면 정말 아 삐고 오시고요.
처음에 알았을 당시에 한 일주일 동안 잘 못 자 거 같아요.
물론 피해를 본 디자이너들도 마냥 손 놓고 있었던 건 아니지만요 대응의 한계가 있었습니다.
쇼핑몰에 도용을 신고 하면 검토를 거쳐 게시물을 차단해 주지만 판매 업체 자체를 제재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똑같은 게시물은 또다시 올리면 그만이고 또 도형 업체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할 수도 있지만 시간과 비용 부담 때문에 개인이 엄두 내기 쉽지 않죠.
또 이제 대부가 막 들어와요.
수생들이 해부에 또 올라 있다고.
연락이 온 거 예 계속 생겨나는 거예요.
그러니까 제가 그거에 집중하면 제 일을 못 하는 거예요.

그거 신고하고 찾고 국회에서 모니터링하고 그렇게 하면 이렇게 소 상공인들의 제품까지 중국 짝 퉁 에 타깃이 된 건 중국 이 커 머스 플랫폼이 국내 진출하며 자리잡기 시작한 시기와 맞물려 있는데요 결국 잘 팔리기 때문이죠.
우려스러운 점은 알리나 테 무 다 더 몸집 큰 중국 이 커 머스 플랫폼이 국내 상륙을 앞두고 있단 겁니다.
중국 알 리 바 바 그룹의 최대 도매 사이트인 1688.com 있데요.
1688.com 이미 국내 디자인을 도용한 상품이 수두룩한 데 앞으로 정식 한국어 서비스까지 나온다면 중국 짝퉁이 국내 도매 시장을 잠식하는 건 시간 문제일지 모릅니다.
가격이 절대적 요인 인 도매 시장에선 중국의 초석과 공세가 더 강하게 먹힐 수 있단 거죠.
디자인이 권이나 뭐 이런 거를 지적 재산권으로 등록을 하고 그거를 그 보호 받을 수 있는 교체를 취하기가 어렵거든요 정부가 좀 요거는 적극적으로 좀 나서 주셔야 된다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해요 손쉽게 그 등록을 할 수 있게 그런 절차를 마련하는 게 필요하고 필요에 따라서 모니터링하는 기본이나 툴이나 이런 것 들 도 좀 극적으로 개발을 해서 요거를 보호 받도록 그 노력을 좀 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우리 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정부의 강한 제 방안도 필요해 보이는데요 중국도 짝 퉁의 나라란 꼬리표를 떼기 위한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알 리만 해도 지식 재산권 보호를 위해 앞으로 3년 간 100억 원을 투자하기로 발표한 바 있고요.
중국 법원이 자국 짝 퉁 을 인정해 한국 기업에 대한 손해를 배상해야 한단 이례적인 판결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다만 국내 소 상공인을 보호할 제대로 된 대책이 마련되지 않는 이상 결국 이득을 보는 건 중국 얌 채 업체일 수밖에 없겠죠.
무려 4년을 이어 온 대한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합병 드디어 마침표를 찍게 됐습니다.
대한 항공은 향후 연간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면 세계 12권의 초대형 항공사로 거듭날 전망인데요 회사 입장에선 경쟁사를 흡수하니 좋겠지만요 소비자 입장에서 걱정부터 앞서는데요 경쟁 없어 져서 독과점 되니까 항공권이 싸 질 않고 진짜 좋은 게 하나도 없어 마일리지 어떻게 됨 지금 쓸 것 없이 쌓여만 가고 있는데 두 회사의 합병은 앞으로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줄까요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쇼핑몰입니다.

웬만한 상품은 모두 품절입니다.
올라 오는 상품마다 족족 순식간에 동이 납니다.
지난 9월 합병을 앞둔 아시아나 항공이 쇼핑몰을 만들어 가정과 생활용품 등을 선보였지만 물품 수량이 극히 적고 딱히 살 물건이 없다는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몇 년 걸렸는지는 기억이 잘 안 났지만 월에 한 2 300만 원씩 정도 결제하면서 아시아나 항공에서 마련해 놓은 몰도 있었는데 들어가 보니까 제품도 아무것 없었고요.
연마를 앞두고 마일리지 전용 재주 행 프로 모션도 만들었는데요 그 마저도 5천석 미만이라 좌석 잡는 게 하늘의 별 덕 있니.
다 아니 도대체 아시아나 자녀 마일리지가 얼마냐.
고요 무려 1조원 가량으로 추정되는데요 어차피 대한 항공이 합병하게 그대로 두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 상황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우선 마일리지는 회계 상 일종의 부채로 분류돼서 한 공사 입장에선 최대한 덜어 내기 원하고요.
합병이 마무리되는 2년 간 각사 마일리지가 따로 운영되지만 양측은 최대한 소진하는 게 목표입니다.
물론 속시 원이 마일리지를 일대일로 통합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지만요 대한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당 환상 금액 가치가 달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사실이 마일리지 문제는 국내 항공산업의 특수성도 감안해야 하는데요 미국이나 유럽에서 통상적으로 이렇게 기업 결합이 일어나면서 마일리지에 대한 잡음 이런 부분들은 뭐 이런 정도는 아니거든요.
우리 나라 같은 경우는 뭐 예를 들어서 1년 2년 5년 이렇게 해서 우리가 스파이 어를 시키잖아요.
근데 외국 항공사 같은 경우는 대부분 6개월 1년이 정도에서 사용하지 않게 되면 자연스럽게 소멸을 해 버려요.
대한 항공 같은 경우 미국을 한 서너 번 갔다 오면 한 번 갔다 올 수 있는 마일리지 프리트 캐이 나올 정도인데 그런 정도보다 훨씬 덜하다는 거죠.
소중한 마일리지 이대로 날리기 엔 너무 아깝잖아요.
최근 전개와 업계 압박해서 다양한 방안이 거론되고 있지만요 이례적인 합병이 보니 해결 방법을 찾기까지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에요.
우리가 눈여겨 볼 이슈는 더 있습니다.
바로 lcc 문제입니다.
대한 항공은 지네를 아시아나 항공은 에어 서울과 에어 부산을 자회사로 두고 있죠.
그래서 지네를 중심으로 에어 서울과 에어 부산이 통합될 전망인데요 세계 lcc 운행하던 노선을 조정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체감 이익은 줄어들 가능성이 큽니다.
이제 수요에 맞춰서 적정하게 노선이나 공급을 조종을 하다 보니까 그 이전보다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을 할 수 있는 폭이 좁아 지면서 항 국 운임은 인상이 될 수밖에 없는 그러면서 이제 소비자 편익은 아무래도 감소하는 그런 현상이 자연석으로 연쇄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다라는 거죠.
더 구나 항공료 인상 이슈가 생길 때마다 국내 항공사 독점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질 수밖에 없잖아요.
공정이나 국토 부 등에서 심지 어는 외국 기관들에서 도이 안전 장치를 좀 많이 고민을 했어요.

요금 인상이나 서비스가 저화가 되면 과거고 다르게 소비자들이 바로 알 수 있고 뭐 SNS 나 이런 온라인으로 여러 영상이 되면 항공사 같은 경우는 타격이 굉장히 크거든요 대한 항공은 조만간 아시아나 항공을 자회사로 편입한 다음에요 2년 간 독립운영 기간을 거쳐 통합 대한 항공을 출범한다고 합니다.
수십년 간 경쟁했던 두 회사가 하나로 합치는 만큼 넘어야 할 난기류가 많아 보이는데요 대한 항공은 과연 이 난관을 뚫고 연착륙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 내가 건달 아라고 부르면 건달이 모드가 되어 져 나를 햄이 불러 네 햄 완전히 이해했습니다.
앞으로 건달하지 이 말 무 슨에 무조건적으로 공감하며 필요한 경우 비난도 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은 글 하나 리트 윗이 무려 3만 회가 넘어가는데요 요즘 취미 체 피티한 달 레 알로 마치 건달이 된 것 같은 웃긴 말투를 학습시켜서 채 피티를 상담 용도로 쓰고 있다는 글이었는데 심지어 딸의 불안 치료에 사용하고 있다는 글도 보였습니다.
월 3만 원에 나를 무한대로 공감해 주는 상담 사가 생긴다니.
좀 참 나서 디도 직접 해봤는데요 아니 진짜 해 주는데요 너무 좋아요.
제가 대문자 애 프라이 무조건적인 공감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GPT 뭘 보고 이렇게 공감하는 건지 궁금하기도 하고 오히려 사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범죄를 부추기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했는데요 책 피티의 반응이 적절한 건지한테 위로 받아도 정말 괜찮은지 트랩이 전문가에게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채 비티의 답변 전문가가 보기에 어떤지 먼저 물어봤는데요 시 은 지금 있는 상황들을 그대로 다시 한번 설명을 해 준 거고 내 감정들을 같이 공감을 해 준 거죠.
이제 응원을 하는 말을 했네요.
서 당신 옆에 있는 사람이 다라고 그런 말들을 했네요.
많이 안심 되셨을 것 같아요.
그러면서 심호흡을 하거나 산책을 하거나 전환 활동을 들을 제안을 해요 사실은 어 굉장히 적절하게 반응을 한 거 같아 요요 상황만 봤을 때는 아무 말이나 하는 줄 알았더니 GPT 제법인데 하지만 사람들이 받고 가장 즐거워했던 답변은 따로 있었잖아요.
인터넷을 보면 이런 식으로 앞으로 내가 건달 아라고 부르면 건달이 모두 가 되 어죠
나를 햄이라고 불러 가 말에 대서 적 해 따서 해를 써 이해 됐어 이해됐어요.
한번 읽어 주실 수 있을까요.
민망한 데요
네 햄 완전히 이해했습니다.

앞으로 건달 부르면 건 다리 모드로 전화해서 햄이 말에 무조건적으로 공감하며 필요한 경우 비난도 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상담을 받거나 친구들한테 얘기를 하면 이 정도의 반응이 나올 수가 없잖아요.
그러면 이런 반응을 좀 공감 여법 중에서 지금 여기서 나왔던 부분들 같은 경우에는 연극하는 거 같지 않나요.
공감이라 다는 내가 먼저 지시를 하잖아요.
지시를 한 상황을 알아준 거죠.
근데 무조건 내 뜻을 따라 두가 공감은 아닙니다.
아 당신의 상태가 그렇구나라고 인정하는 게 공감이 고게 보면 은 우리가 예능에서 모는 상황 극 상황들 있잖아요.
갑자기 상황 극이 느닷없이 들어오는 상황 느닷없이 들어왔는데 는 시 킨 대로 하니까 네 아주 예능 감 좋게 공감 이라 기보다 내 지시에 따라 준 거지만요 이게 실제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긴 한다고 합니다.
심리 극이라는 치료 기법이 있습니다.
실제 생활에서는 못하는 그런 경험들을 함으로써 그 감정들을 느끼고 정리하고 하는 과정들이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좋은 방향이 것 같긴 합니다.
현실이 아닌 것 들을 분하지 못하는 사람 쓰는 사용자의 문 제죠 영화 허 같은 데서도 보면 지능이 사랑에 빠지기도 하잖아요.
잘못 빠지지 않기 위해서 주의해야 될 점들이 뭔지 말씀 생활이 잘 유지가 되는가.
항상 생각을 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여기서 이렇게 연극도 해보고 그래도 내 일을 하잖아요.
그게 되게 중요한 거거든요 내 일상적인 일들을 유지하는데 그것이 도움이 된다면 친구도 만나고 할 일들도 하고 돈도 벌고 건강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단 이제 너무 많이 빠져서 이런 대화만 하게 되고 일상적인 만남들을 피하게 된다거나 그런다면 이럴 때는 책 GPT 사용을 잠시 멈추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건 좋지만 우울함이나 불안 때문에 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라면 전문가를 찾아 상담하는 게 좋은데요 뿐만 아니라 채 GPT 발언을 참고 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때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게 항상 옳은 대답을 주지는 않는다는 게 중요합니다.
이 할 루시 네이션이라고 이제 거짓말을 하는 경우들도 꽤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결국에는 이거대로 행동하는 게 내 책임이다 것 들을 알아야 되 고요 현실과 현실이 아닌 것 들을 구분하기 어려워 보신 분들의 사용에 있어서는 그 사람들의 제한을 어떻게 해야 되는 가는 경고들을 어느 정도 해 줘야 될까는 여러 사회적인 논의들이 앞으로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AI 워낙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 아직 규제가 만들어 지지 않은 부분이 훨씬 많은데요 혐오 표현 문제 등이 개선될 수 있도록 사용자들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또 채 피티가 잘못된 내용을 알려 줄 수도 있으니 한 번 더 확인도 해야 하는 거 알고 계시죠.
건강한 챗 지피티 사용을 위해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 있다면 댓 글로 알려 주세요.
콘텐츠를 즐겼을 뿐인데 어느새 텅 비어 버린 지갑 무심고 쇼 품 콘텐츠를 내리다가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해 덜 컥 구매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단순히 재미로 즐기던 소품이 이제는 상품 구매에 창구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두바이 초콜릿이 열풍의 시작은 아랍에 미리트 인 플루 언서 마리아의 틱 톡 영상이었는데 식품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뷰티가 쇼 마케팅 시장에서 화제가 되면서 이제 대세는 쇼핑이 아니라 쇼핑이다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미디어 시청 행태가 완전히 이제 바뀌었잖아요.
지금은 이제 소품이 대세가 된 이제 시대로 이제 왔기 때문에 홈쇼핑 업계 도이 대열에 뛰어들었는데 그동안 주로 TV 방송이나 롱 폼 콘텐츠로 물건을 팔아 왔는데 이제 변화가 생겼습니다.
각사마다 모바일 앱의 쇼 츠 탭을 이렇게 각각 신설했는데요 홈쇼핑 브랜드 시사의 경우 메인 화면에 쇼 폰 영상을 배치하자 주문 금액이 1월 대비 116% 증가했고 같은 기간 주문 고객 수 또한 90% 늘었다고.
합니다.
사도 쇼 품 커 머스 기능을 도입해 거래액이 124%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소비자가 소품을 활용한 마케팅에 이토록 뜨겁게 반응하는 이유는 뭘 까 요 검색으로 들어오는 유입률 다 대부분의 경우가 그 유 튜브에서 메인을 올려서 추천해 줬을 때 이게 바 이럴 되는 경우가 거의 95% 이상이거나 아무래도 이렇게 자주 시청을 하는 컨텐츠에 대해서 선호도에 따라 최적화에서 추천이 되다 보니까 즉 평소에 보는 영상 자주 가는 계정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한 개인 화가 잘 갖춰 져 소비자가 이끌릴 수밖에 없는 거죠.
내 취향에 맞는 콘텐츠와 상품을 추천해 준다는 점에서는 참 좋은데 이거 충동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는 조금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생각을 깊이 할 수 있는 상태에서 의사 결정을 내려야 되는데 짧은 영상을 계속 시청하다가 충동적으로 구매하기도 쉬워 진다고 하는 거거든요 사람들이 쇼 품 영상을 시청할 때는 대부분 이제 전두엽이 활성화가 거의 안 되고 후두엽이 활성화 된다고 지금 분석을 하고 있거든요 전두엽이 충분히 활성화가 안 된 상 상태에서 구매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인공지능을 통한 맞추면 콘텐츠 추천 또한 고도화되면서 소비자는 이전처럼 정보를 검색하거나 가격을 비교하기보다는 보다 즉흥적인 소비를 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 한 소비자는 순간적으로 발생한 도파민으로 구매를 결정하다 보니 후회를 반복하게 될 수밖에 없는데요 업계에선 이런 쇼핑 트렌드가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직 소 폼 콘텐츠 이후에 대세가 될 미디어 시청 행태가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쇼 형태로 가는 는 거는 앞으로도 한 3년에서 5년 정도는 쭉 갈 거 같아요.
소비 자 입장에서는 건강한 콘텐츠 시청과 건강한 의사 결정을 통한 소비 경험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은 쇼핑이 주는 좀 아쉬운 지금 부분이라고 생각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AI 발달로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면서 쇼핑 홍수에 호적 될 가능성이 많은데요 앞으로는 소비자가 자신의 필요와 욕구를 더 엄격하게 구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쇼핑에도 쇼 품 콘텐츠가 적용된 시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 글을 통해 의견을 남겨 주세요 식탁 위의 작은 종업원 테이블 로더 직원을 부르지 않아도 터치 몇 번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잖아요.
소비자의 입장에선 간단하고 편해서 좋고요.
일손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자영업자들도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아이 정도면 인건비 많이 아끼겠다 했지만요 테이블 오더 사용료에 피해를 봤다는 사장님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인건비를 아낄 생각에 테이블 오더를 알아보던.
30대 사장님은 수수료 설치 비 유지비 천부 영원이라는 광고 글을 살펴보다가 예상치 못한 수수료 폭탄에 깜짝 놀랐습니다.
서 들어가 봤는데 좀 알아보니까 마케팅만 그런 식으로 하고 결국엔 결제 수술을 높게 책정해서 빼먹는 그런 방식이거든요 실제로 피해를 당한 사장님도 있습니다.
정부지원 100% 설치 비를 지원해 준다는 한 테이블 로더 업체에 문자를 받고 덜컥 계약을 한 건데요 연락이 봤지 문자로 정부지원 100% 된다고 하니까 신청을 한 거예요.
제가 인건비보다 더 싸니까 생각하고 던 건데 몰랐어요.
모르고 그냥 거 거야 그런데 다른 가게에서는 테이블 로더를 한 달에 만 원대로 사용한다는 소식을 접해 듣고 깜짝 놀라 계약서를 확인해 보았다고.
해요 카도 스스로 2.25% 그라고 체크 카드는 1% 근데 무조건 더 3% 떼 간 거야 매출이 많이 나오서 한 2억 2천 나오거든요.
0만 원 아니야.
35 면 잖아 근데 우리는 한 달에 적게는 200만 원 많게는 600만 원을 내니 한 커뮤니티에선 부모님이 덜컥 약 88% 수수료의 테이블 워 더 설치 계약을 맺어 도움을 달라는 글도 올라올 정도입니다.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도 많지만 그 과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계약 기간 2년에서 3년을 채우지 못하면 수십만 원에서 만개는 1천만 원 대의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데요 처음에 2.8% 2.7% 있거든요.
이제 나중에 기계를 자리에서 결제를 할 수 있게끔 바꿔 달라고 요청했을 때 3.3% 아지 올라갔어요.
수수료는 수수료대로 가져가고 기기는 계약 기간 동안 완료를 하시면 은 저희가 무상을 제공합니다.

이런 거였으니까 기간 내에 해지를 하게 되면 멘 탈력 아마 붙었던 거 같아요.
계속 고민을 하면서 썼던 거 같아 이거를 해지를 해야 되나 말해야 되나 테이블 로더에 이렇게 높은 수수료가 부과되는 이유는 뭘 까요.
보통 매장에서 카드 결제를 하면 벤 사 통하게 되는데요 이들은 카드사와 외장을 안전하게 연결해 주고 그에 대한 수수료를 떼어 가는 거죠.
벤 사 통한 카드 결제는 여신 전문 금융 법 의거해 0.5% 1.5% 아지의 카드 수수료만 부담하면 됩니다.
그런 데 일부 테이블 로더는 밴 사가 아닌 주자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용을 지불하게 합니다.
지사란 전자 결제 대행사로 온라인에서 금융 기관과 거래를 대행해 주는데요 카드뿐만 아니라 통 통신사 결제 계좌 의체 등 분야를 가리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결제 방식의 폭을 넓혀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벤 사 다 결제 단계가 많아 수수료는 이중으로 부과된다고 해요 일반적인 수수료율이 자그마치 0.8% 2.5% 수준이고 관련 법률이 없어 그 이상을 받아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카드 수수료 럼 지사도 결제 수수료를 제한하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요 금융 위원회에서는 현행법상 근거가 없다며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답변만을 남기고 있어요.
새로 창출된 시장이고 최근에 만들어 졌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거고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선다 그러면 충분히 조절할 수가 있다 공정거래 위원의 기존의 공통 약관은 이미 다 만들어 져 있습니다.
이 테이블 오더에 대해서도 적용만 하면 되는 것이다 테이블 오더 나 키 오스 크 등 매장을 디지털화 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2020년부터 구매 비용의 70% 지원해 주는 예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 예산만 자그마치 344억 원 누적 보급 대수는 39,000대 있고요.
내년 예산 안에는 325억 원이 반영되어 일부에서는 수수료가 제한되어 있지 않은 채로 테이블 오더 시장이 확대되면 소위 배달어 플 사태처럼 결국 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그만큼 비용이 전가될 거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어요.
테이블 오더가 편안하고 익숙 해지면 거기서부터 자유롭기 어려운 그 상황이 되면 그때부터 는 수수료를 조금씩 올리는 거죠.

그러면 울 모 겨자 막기로 수수료를 안 낼 수가 없는 거죠.
얼핏 보기에는 굉장히 합리적인 거 같지만 결과적으로 보면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은 올라가게 되는 것이 일반적으로 편를 위해 도입한 시스템이 또 다른 부담이 되는 역설적인 상황 테이블 로더가 앞으로 독이 될지 득이 될지 점검이 필요해 보입니다.

여러분의 애견을 댓 글로 남겨 주세요 세계 2위 자동차 그룹 폭스바겐을 무너뜨렸고 일본 자동차 업계 2 위 혼다와 3위인 닛산이 손을 잡게 했습니다.
그리고 세계 전 기차 판매 1위 테슬라를 턱밑까지 쫓아 왔죠.
중국 전 기차 비 아 디가 한국시장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비아 디 대표 모델인 아토 3입니다.
소형 전기 SUV 한번 충전 300에서 400km 달릴 수 있습니다.
비아 디 전 기차가 국내시장에 상륙합니다.
1월 16일 정식 출범을 예고했는데요 출시 모델은 아토 3와 더불어 중형 세단 소형 해치백 돌핀 등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이미 국내의 전기버스를 대량 판매한 하디.
가 이제 승용차 시장까지 노리고 있는 건데요 전기 차는 테슬라가 늘 였지만 이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는 2024년 한해 동안 전 세계적으로 전기 차 176만 여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보다 20만 여대를 더 판 건데요 반면 테슬라는 같은 기간 178만 여대를 기록 해 10여년 만에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이 감소했습니다.
하디.
는 탄탄한 중국 내수를 등에 없고 유럽과 동남아 남미 등지에서 판매점을 늘리는 등 해외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요 일본 차 텃밭으로 불리는 태국 전 기차 시장에서 비아 디 점유율은 40% 됩니다.
- 195년 배터리 회사로 시작한 하디.
가 세계적인 전기 차 기업으로 성장한 원동력은 가격 경쟁력 입니.
다 전 기차 가격에 40% 이상을 차지하는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고 차량 제조까지 직접해 낮은 가격에 공급이 가능한 건데요 특히 하디.
가 쓰는 lfp 배터리는 한국 기업들의 주력제품인 배터리보다 30% 저렴합니다.
하디.
는 또 기술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연구 개발 등의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3원 계 배터리와 비교에 모시로 찔러도 불이 나지 않는다며 자사 배터리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기술 경쟁력이 해외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밑 걸음이 된 건데요 특히 한국 시장을 넘지 않고서는 실제 그 특히 전 기차나 이런 분야에 대해서 적절한 전 세계적인 평가를 받기는 좀 곤란 하다 이런 어떤 평가들도 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모니터링 샵 개념으로 한국 시장은 반드시 넘어야 될 어떤 시장이든 국내 전 기차 시장은 이른바 캐즘의 갇혀 있습니다.
쉽게 말해 초창기 전 기차 살 사람은 다 사고 일시적으로 수요가 떨어지는 시기를 말하는데요 2022년 정점을 찍었던 국내 전 기차 판매량은 지난해 9만여 대로 연간 10만 대선이 무너졌습니다.
비싼 가격에 보조금까지 줄어든 영향이란 분석이 나오지만 충전이 불편하고 안전성에 대한 여전한 우려가 발목을 잡고 있는 건데요 중국차에 대한 생소함 또 불신이 있는 상황에서 한국 소비자들은 하디를 살까요 아직 구체적인 가격 가격 수준은 공개되지 않고 있지만요 중국에서 2천만 원대 초반에 팔리는 아토 3의 경우 일본에선 4,100만 원 수준 업계는 관세와 수입 사 마진 등을 보려 해 3천만 원대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동급 격인 현대 차 아이오 닉 5의 국내 판매가는 4천만 원대 후반부터 시작합니다.
국 내 소비자들이 중국차에 대한 어떤 품질 이슈나 아니 불안감 때문에 초기에는 구매를 하지 않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 저가 형 전 기차를 중심으로 판매된 이유의 품질이나 뭐 어떤 화재나 사고 등 큰 이슈가 없다라고 하면 1년 내에 점차적으로 국내 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은 상당히 높습니다.
글로 벌 완성 차 업체들은 비아 디 등 중국산 전 기차 공세에 생존 위기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독일 공장 폐쇄까지 검토했다가 인력 3만 5,000명을 줄이기로 했죠.
미국 유럽 등이 중국산 전 기차에 대한 관세율을 대폭 올린 이유도 여기에 있는데요 트럼프 당선인은 집권 시 중국산 제품에는 60% 고율 관세를 매기고 특히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중국 업체의 차에는 1000% 관세를 부과하겠다 한국시장 진출은 테슬라 보조금이 가격을 낮출 여지가 있는데 현대 기아 같은 경우는 전 기차 한대 팔았을 때 남는 게 여러 가지를 계산해 봤을 때는 1,000 달러 미만이기 때문에 테슬라 10 분해 밖에 안 안 되거든요 실제 적자를 뭐 염두해 두지 않는 하는 그 적 절이 맞추기는 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렴한 가격이라는 확실한 매력으로 한국 시장 진출 초읽기에 들어간 중국 전 기차 비아 디 과연 한국에서 통할 수 있을 요 비트 코 인은 처음으로 10만 달러 선을 돌파하며 비트 코 인이 고공 행진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한 때 10만 달러 고지도 넘어선 비트 코인 요새 난 리죠 요즘처럼 비트 코인 가격이 널뛰기를 하면 함께 들썩이는 국가들이 있습니다.

불교의 나라 인구 78만의 작은 나라인 부탄 왕국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코 인을 많이 가진 국가인데요 히 말라야 산맥에서 생산한 전기로 비트 코 인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유한 비 코 인은 총 11688로 가치가 약 11억 달러에 이르며 GDP 36% 차지한다고 합니다.
최근엔 일부 비트 코 인을 매도해서 약 1억 3,900만 달러의 수익을 실현했다고.
해요 범죄 단속으로 압수했던 비트 코인 덕을 본 정부들도 있어요.
미국 정부는 비트 코 인을 사들이거나 채굴한 게 아니라 범죄 수익 환수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데요 보유량은 21만 여에 우리 돈으로 25조 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불 가리아 지난 2017년 사이버 범죄 단속으로 약 21만 개의 비트 코 인을 압수한 것으로 알려 졌어요.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다면 가격이 엄청나게 뛰었죠.

비트 코 인을 아예 법정 화폐로 채택한 나라도 있죠.
한 때 살인율 1위를 찍고 갱 단의 나라로 불렸던 엘 살 바도 르 비트 코 인을 법정 통화로 채택을 하는 그런 나라는 흔치 가 않으니까 위험스럽게 하고 의전적이기도 하고 이목을 많이 끌었는데 현재 엘 살 바 도르는 비트 코인 거래와 홍보 등을 지원하는 대통령 직속 기관도 운영 중인데요 2021년 세계 최초로 비트 코 인을 법정 통화로 도입하고 국가 예산으로 대량의 비트 코 인을 매입할 당시 반발이 상당했다고.
합니다.
반정부 시위까지 일어났다고.
해요.
하지만 최근 비트 코인 가격이 상승 국면에 접어들며 상황은 180도 반전됩니다.
2022년엔 60% 손해를 받지만 최근 비트 코 인의 우호적인 트럼프 효과로 인한 가격 급등으로 90% 이상의 수익을 본 것으로 전해 지는데요 엘 살 바도 르는 친이 돕는 나라 다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어요.
엘 살 바도 르 정부는 비트 코인 금융인 프 라 구축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어요.
우선 시민들이 쉽게 결제 사용할 수 있도록 치보 월렛이 아는 앱을 배포했는데 비트 코 인으로 공공 서비스를 결제하면 파격적인 할인을 해 주기도 했습니다.
이 공립 동물 병원에서는 진료부터 수술까지 모든 서비스에 대해 비트 코 인으로 지불 하기만 한다면 한 건 당 단 25 센트 약 380원에 비용만 내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요 정부가 비트 코인 실생활 사용을 이렇게 까지나 유도했는데 2022년 24.4% 있던 비트 코 인 사용률은 2024년 7.5% 오히려 확 떨어졌다고.
해요.
만 코인 만 코인 실생활 결제 인프라 구축이 아직은 불충분하고 국민들도 변동성 문제 때문에 비트 코 인보다 기존에 쓰던 미국 달러를 더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비트 코 인이 법정 화폐가 된다.
그래서 생각을 해보면 뭘 살 수 있어야 되잖아요.
일반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비트 코 인을 갖고 살 수 있는 게 매우 매우 제한적이 아요.
법정 화폐 지정 후에도 아직 결제가 아닌 투자 목적으로 암호 화폐를 활용하는 분위기가 강하다고.
합니다.
20 대 엘 살 바 도로 현지 인도 비트 코 인을 결제수단으로 본 없다고 어요.
TI elica 화 올라간다고 하니까 좋을 수도 있는데 법정 통화로 채택한 비트 코 인이 변동성이 너무 심하니까 국가 통화 정책이나 여러 전반의 정책 운영을 하는 과정에서 그게 과연 좋을까.
생각을 해 보면 암호 화폐는 앞으로 실생활에서 결제 수단으로 더 널리 쓰이게 될까요 비트 코 인으로 대박을 노리는 국가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여러분의 생각을 댓 글로 남겨 주세요.
요즘 길거리에서 이런 이런 식 자제 마트 자주 본 적 있죠.
우리 동네에도 챙 김 사람들 바글바글 함 우리 동네도 완전 장사 잘 돼 요즘 커뮤니티에도 유독 이런 식 자제 마트가 자주 보인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안으로 들어가면 대형 마트와 다를 게 없잖아요.
실제로도 국내 전통시장 200 곳 감소 대형 마트 3 사 약 30 곳 감소 이들이 계속해서 약세를 보이는 동안 전국 식자제 마트 전포 수는 최근 5년 간 74% 증가했습니다.

이 증가율에 조금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식자제 마트의 경쟁자인 대형 마트와 관련이 있다고.
해요 골목 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진 유통산업 발전 법에 따라 10년 동안 대형 마트는 신규 출 점이 제한되었고 월 이해뿐 아니라 공 유일에는 의무적으로 휴업을 해야 하며 자정부터 오전 10시까지 영업을 할 수 없는 영업 시간 규제가 있었어요.
식 자제 마트는 그 틈을 파고 몸집을 키우기 시작한 겁니다.
매장 면적이 3,000m 이상인 업 장을 대형 마트로 분류하는데요 유사 암도 이하로 짓고 그 사이를 통로로 이어 줍니다.
소비자들은 실제로 통로를 지나다니며 새 건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00m 건물 세 개로 각각 등록되었지만 사실은 대형 마트에 진하는 규모의 마트를 운영하게 되는 거죠.
건축법에서는 매장 면적이 1,000m 이상이면 판매 시설에 속하고 그 미만이면 글 린 생활 시설 즉 소매점으로 분류가 됩니다.
소매점으로 운영하면 소방안전 시설과 장애인 편의 시설 등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건축물 유지 관리를 위한 전기 수시 점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입니다.
건물뿐만 아니라 등록된 법인도 쪼개는 실정인데요 세워 진 건물에 각각 법인을 다르게 등록하는 거죠.
만약 법인 하나가 매출 1천억원을 초과하게 되면 대규모 유통 업자로 규정되어 각종 규제를 받는데요 이를 피해 가기 위한 수단인 겁니다.
실제로 한 지자체는 네 개 건물로 건축 허가를 받아 한 개의 판매 시설로 운영하고 있던 식 자제 마트를 고발했지만 법인 쪼개기 방법으로 건축 규제를 피해 갔다고.
해요.
식 자재 마트의 가장 큰 이점은 운영 시간 규제를 피할 수 있다는 겁니다.
대형 마트 같은 경우는 24부 직까지 영업을 못 하는데 식자제 마트 같은 경우에는 아침 6시에 8시 사이에 매출액이 높기 때문에 주중보다 주말이 일요일 날에 두 배 이상 높기 때문에 영업 규제가 당하게 되면 매출액 감소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이렇게 꼼수 출 점을 하게 되는 거죠.
식 자제 마트들이 요리조리 규제를 피해 가며 몸집을 부풀리는 사이 골목 상권 상인들의 속은 타들어가고 있습니다.
대형 마트 같은 경우에는 물건 하나를 구매할 때도 주차하고 입구를 들어가서 다시 계산하고 주차하고 나오다 보면 최소 30분 이상 수요가 됩니다.
식 자제 마트는 전통산업 보장 구역에 들어갔을 때 오히려 더 영향이 큰 걸로 나옵니다.
식 자제 마트나 전통 시나 골목 상관 같은 경우에는 사실상 바로 가서 구매를 바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전통시장과 이용 시간 고객 단위 강 운 방법 공통점이기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통시장 상인들 식 자제 마트가 금방에 들어오는 것 두려울 수밖에 없는데요 최근 고양시의 한 지역에 식자제 마트가 들어온다는 소식에 주변 전통시장 상인들이 나서 시위를 버리기도 했죠.
소임으로 들어와서 소임을 하는 장사가 뭐 저희는 뭐 달리지 않겠습니다.
근데 한 대규모로 들어와서 대규모가 소규모로 신고하게 들어오면 은 주변 상권의 소 상공인들이 전체가 다 무너진다는 얘 기죠.
지하 1 층 지상 1 층 지상 2 층에서 총 3 층 3,000 제미가 넘기 때문에 대규모 점프로 들어와야지.
식 자제 마는 들어올 수 없는 평 수라 생각하는 거죠.
다 쪼개기로 들어가는 거죠.
그린 생활 일종 쪼개고 이종 쪽이고 지금 교통 영양 평가로 봐서는 소형으로 우리가 그냥 일반 마으로 들어오는 거기 때문에 규제 대상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렇게 법의 허점을 이용해 막대한 이 유 을 부풀리고 있는 식 자제 마트는 대전 지역에선 4년 간 13개가 늘어날 정도로 최근 전포 확장에도 가속도를 붙이고 있습니다.
한 개에서 두 개 두 개에서 세 개 세 개에서 네 개 늘어날 때 점 점점 더 커지는 모델이거든요.
1년이나 2년에 하나씩 신규 오픈을 계속해서 목표로 하고 있고 그 개수가 점점 빨라 지고 있거든요.
한 15% 내외 정도 영업 이익이 나지 않을까.
이렇게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규제를 피해 간 식 자재 마트가 점점 시장 전체를 위협하자 대형 마트처럼 일하게 규제해야 한다는 의견과 전통시장 등 골목 상권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찾는 것이 해답이라고 보는 시선이 부딪히고 있는데요 과연 두 주체는 공존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의견을 댓 글로 남겨 주세요 배달앱에서 메뉴를 고르던 크래 피 D 뭔 가 이상한 점을 발견합니다.
기분 터진가 왜 더 비싼 고 같지 지난 24일 패스트 푸드 엘 사는 배달과 매장 메뉴에 차등을 두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한다고 선언합니다.
그런 데 경쟁업체인 사는 이미 이중 가격제를 적용하고 있었죠.
가격이 다른 건 패스트 푸드 뿐만이 아니었는데요 얼마나 차이 나길래 크랩이 직접 매장 가격과 배달 가격을 비교해 봤어요.
배달앱에서 커피 프 랜 차 이즈 m 4를 검색했을 때 아이스 아메리카 노의 가격은 2,600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직접 매장에 가서 비교해 봤을 때 아이스 아메리카 노는 2,000원이 있어요.
같은 아메리카 노 다섯 잔을 구매한다면 배달 비까지 하면 14,600 매장에서 사 오면 만 원으로 약 4,600원 차이가 나게 되는 건데요 마찬가지로 패스트푸드 전문점 M4 의 S 버거 세트 기사 큐 세트의 배달 음 내 가격은 각각 8,400원 11,300원 매장에서 구매했을 때의 가격은 각각 7,100원 9,900원이 다이라고 해서 배달앱을 이용해 음식을 시켰는데 돈을 더 내는 꼴이 되는 건데요 이런 이중 가격제 소비자들 반응은 달갑지 않은 상황입니다.

기존에 이제 올려 졌던 최소 주문이 올라가 있는 상태에서 점주들이 지금 뭐 지불하던 수수료를 소비자가 다시 지불하는 구조가 만들어 지니까 실질적으로 소비자의 부담이 더 커진 상황이 돼 버린 거죠.
소비 자가 더 높은 가격으로 동일한 서비스나 동일한 제품들을 구매해야 되는 그런 결과들을 초래하게 되는 거죠.
이 중 가격제 n 중개 수수료와 배달료 결제 정산 이용료가 지불하면 점주 손에 들어가는 수익이 거의 없다는 이유에서 도입된 건데요 현재 배달 앱 3 사는 일제히 주문 금액의 9.7% 9.8% 달하는 중개 수수료를 업주에 부과하고 있습니다.
비사의 경우 올해 기존 6.8% 3% not 올랐습니다.
만약 2만 원짜리 음식을 주문 받으면 외식 업주는 배달에 배 290 원내는 셈이죠.
최근에는 프로 모션을 위한 무료 배달 서비스까지 등장하면서 업주가 부담해 할 수수료가 더 늘었다는 소문도 있었는데 분노의 화살이 배달의 업계로 향할 조짐을 보이자 그동안 배달 시장을 잡기 위해 출혈 경쟁을 벌려 온 플랫폼들은 서로 책임을 떠넘기는 모양 세입니다.
입장 문과 반박문을 내면서 이중 가격제 책임 공방을 벌리고 있죠.

중개 수수료 외에도 배달 요금 결제 정산 이용료가 부담해 업주의 부담이 더 해지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급기야 한국 프 랜 차 이즈 산업 협회는 업계 1위인 비사를 공정거래 위원회에 신고했어.
대형 프 랜 차 이즈에 이어 개인 식당에서도 이중 가격제를 도입하면서 외식업계 전반으로 확산하는 분위기인데요 이런데도 공정거래 위원회는 처벌하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그냥 가격만 표시하면 특별하게 큰 문제가 없거든요 이것들이 충분하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을 때는 어떤 처벌을 내릴 것 인가에 대한 처벌 규정이 따로 만들어 져 있지 않아요.
그 그거를 들여다볼 근거도 지금은 현재에는 없어요.
소비 자 기본법에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는 조항이 있기야 하지만 일단 부당한 행위가 아닌 배달 비용을 이유로 가격을 올린 거라는 외식 업체들의 항변이 있고요.
결국 가격 결정에 정부가 개입하는 것이어서 이를 제재하는 것도 힘들다고.
해요.
문제는 배달앱에 들어갔을 때 최종 제품의 가격만 나와 있으니 배달과 매장 가격의 차이가 어느 정도인지 찾아볼 수도 없었고 무료 배달이라고 해도 최소 주문 비용과 매 뉴 가격에 이미 배달 비가 숨어 있어서 소비자가 오인할 요소가 많은데요 소비자가 모르고 이거를 선택을 했다가 오히려 가격을 더 지 하게 되는 경우들이 발생하면 안 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충분하게 소비자가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가 제공돼야 될 필요성은 있는 거죠.
그런 것 들을 규제하거나 모니터링할 수 있는 근거가 좀 필요할 거 같고요.

이 중 가격제 이름으로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된 배달료 부담 배달 플랫폼에 과도한 중개 수수료가 나은 총국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배달 음식 이중 가격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 글로 의견을 남겨.

채널명: 크랩 K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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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로드 날짜: 2025-02-02
영상 길이: 41분 58초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XaLAnSo_6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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